하지만 달 궤도선을 이미 가진 미국은 추가로 달 궤도선을 보내려면 돈이 많이 들어 고민이 많았다.
반도체 기업의 한 임원은 향후 미국과 중국이 각각 어떻게 움직이느냐에 따라 한국에 미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어 예단하기 힘들다면서도 한국 정부와 기업이 최악의 시나리오를 상정해 미리 대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다만 한국 기업도 미중 갈등에서 자유롭지 않고.
일각에서는 중국 시장에서 대만 기업들의 영향력이 줄어들어 한국 기업이 반사이익을 볼 수도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대만은 TSMC의 첨단 반도체 공장을 ‘실리콘 방패 삼아 중국의 위협을 막고 있는 만큼 중국-대만 갈등이 커질수록 TSMC 지원을 더 확대할 가능성이 크다.중국을 향해 메시지를 보내는 동시에 자국 반도체 생태계에 대한 지원을 시사한 셈이다.
한국기업엔 허가 구독 홍석호 기자 will@donga.지정학적 리스크가 커진 것 자체가 한국 반도체 산업에 부담이라는 분석도 있다.
韓에 ‘공조강화 외교 압박 커질 우려美 대만과 협력 확장할 것 vs 中 잘못된 신호 보내지 말라흑연 수출 통제나선 中.
실제 라이 후보는 당선 직후 기자회견에서 대만 반도체 산업은 전 세계의 공동자산(common asset)이라면서 반도체 산업은 글로벌 분업이 이뤄지는 산업이기 때문에 대만뿐 아니라 중국과 국제사회가 이 산업을 소중히 다뤄야 한다라고 강조했다크게보기동아DB연말정산을 위한 증명자료를 손쉽게 조회할 수 있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15일 개통했다.
예상세액 계산 등과 함께 맞벌이 근로자 절세안내 서비스도 제공된다.국세청은 자녀가 2004년생인 경우 성인이 되면서 부모가 신청한 간소화 자료 제공이 종료되기 때문에 자녀의 동의 절차를 거쳐야 계속 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안내했다
도서·공연·영화관람료(30%)는 각각 80%.10만 원 초과부터 500만 원 이하 금액은 15%까지 세금을 감면받을 수 있다.
Copyright © Powered by | 세종의소리|오피스·상가·토지 | sitemap